천안시 노사민정, 산업재해·산재사고 감축 나선다
천안시 노사민정, 산업재해·산재사고 감축 나선다
  • 송문용 기자
  • 승인 2019.06.1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는 17일 노동복지회관 3층 회의실에서 노동계, 사용자, 학계, 기관단체 등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위원장 구본영)을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노사민정협력활성화 사업, 찾아가는 노동법 교육 등 상반기 추진실적, 산업재해·산재사고 감축을 위한 공동선언 등을 골자로 하는 하반기 추진계획을 협의했다.

참석자들은 추진계획에서의 노사민정 각자의 역할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고, 산업재해·산재사고 감축을 위한 '천안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해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공동선언문에는 시민안전을 핵심 시정목표로 산업재해·산재사고 감축을 위해 자살예방, 교통사고, 산업안전 등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자체발주 공사와 수행사업에서 산재사고 감축을 위한 환경조성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근로환경 개선과 근로자의 인식개선, 사업장 활동 모니터링 강화 등을 통해 산업재해와 산재사고 감축 실효성을 확보해 나가기로 했다.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구본영 시장은 "회사 내 산업재해·산재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노동자와 사용자뿐 만아니라 지역의 대표들이 의지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