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포스터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은 홍주성천년여행길의 대표적 힐링구역이자 지역주민 및 관광객의 쉼터로 조성된 야생화단지 및 들꽃사랑방 활성화를 위해 오는 6월 29일과 7월 6일 '숲속마켓 및 로컬푸드 가족요리대회'를 개최한다.

홍성군관광두레협의회(최철PD, 신동호 청년PD)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두레사업단의 2019년 1차 관광두레 PD기획 파일럿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진행하게 된 이번 마켓 및 요리대회는 홍성군관광두레 주민사업체와 지역주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홍성군관광두레 주민사업체 홍보 및 체험판매 활동과 함께 홍성길동무협동조합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문화체험놀이, 내포생태교육협동조합의 생태체험교육을 비롯해 오서산상담마을영농조합법인과 (사)홍주들꽃사랑연구회 주민사업체가 생산한 재료를 활용한 로컬푸드 가족요리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로컬푸드 가족요리대회는 ▶최우수상 1가족에게는 로컬푸드 세트(10만원 상당) ▶우수상 2가족에게는 게스트하우스 숙박권(5만원 상당) ▶장려상 2가족에게는 생태관광 상품권(3만원 상당) ▶참가상 5가족에게는 홍성관광 상품권(1만 5천원 상당) 등의 부상이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운영하는 숲속마켓과 홍성길동무협동조합의 다문화체험놀이 프로그램, 내포생태교육협동조합의 생태체험교육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날 마켓 및 요리대회에는 특별초대 손님으로 '찾아가는 DJ-BOX'를 초청해 추억의 7080 가요 및 팝송을 들을 수 있는 숲속공연도 마련되어 있으니 주민 및 관광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숲속마켓 셀러로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홍성길동무협동조합 정지연 총무(010-5334-6754)에게, 로컬푸드 가족요리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신동호 청년PD(010-7620-6420)에게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홍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