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일자리박람회" 개최
서산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일자리박람회" 개최
  • 이희득 기자
  • 승인 2019.06.2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는 오는 28일 서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4층에서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을 위한 '2019 서산시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를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인재가 필요한 기업체에게는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상반기 채용계획이 있는 지역 우량 기업들을 대상으로 구인처를 모집했다.

㈜듀링 서산공장, 태영인더스트리, 재단법인 나우누리 등 10개의 기업체가 참여해 이 날 현장 채용 면접을 통해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며, 현장면접 외에도 일자리 박람회장을 찾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일촌협약기업 104개 기업과 맞춤형 알선 및 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력서 작성을 위한 무료 사진 촬영, 컬러매칭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무료 건강검진, 여성 일자리 상담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어 방문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현재 직업교육훈련중인 결혼이민여성들의 손재주를 활용한 수공예 소품(리본, 가죽공예, 스와로브스키 등) 프리마켓도 열리며, 프리마켓의 수익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다문화 가정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의 자립을 돕는데 사용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는 이력서와 신분증 등을 지참하고 당일 박람회장을 찾아 면접과 상담을 받으면 되며, 이번 일자리박람회에 문의사항이 있는 여성은 서산여성새일센터(☎660-2707)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길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박람회의 개최로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기회 확대는 물론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개소한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에 대해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사후관리까지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4년 연속 道 운영평가 우수기관 표창과 정부 종합평가 A등급(전국 6위)을 달성 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