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단계별 은폐···국방장관 해임을"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6일 북한 목선 삼척항 노크귀순 사건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관련,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북한선박 삼척항 입항 은폐조작 진상조사단' 회의에서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도 모두 국정조사를 요구했었다"며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과 국정조사 요구서를 같이 낼 것인지, 따로 낼 것인지 논의해보고 우리 당이 먼저 내거나 함께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군부대가 한국당의 방문을 거부한 것에 대해 "저희의 진상을 밝히려는 조사를 방해하고 있다"며 "청와대, 국방부, 국정원 모두 나서서 숨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지금 청와대, 국정원, 국방부에 이어서 이제 국회 국방위까지 나섰다. 민주당은 이 사건을 알리기 싫어서 국방위를 열지 않고 있다"며 "지금 모든 상임위에서 단독으로라도 열어야 된다면서 본인들은 이 진실을 온 세상에 밝히기를 두려워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는 "어민들은 보는 순간 어망은 위장이라는 이야기를 하셨다. 그리고 그 선박에 타고 있었던 사람들은 개선장군 같은 모습, 며칠간 바다에 있는 모습이 아니라고 했다"며 "용감한 시민이 전화로 신고하지 않았으면 영영 묻힐 수밖에 없었을 사건이었다"고 정부포상 추진을 시사했다.

키워드

#자유한국당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