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지역자원공모사업 선정

'단양 어우름길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 지역수요맞춤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20억원의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조감도/단양군 제공
'단양 어우름길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 지역수요맞춤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20억원의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조감도/단양군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국회의원(제천·단양, 국토교통위원회)이 단양 국궁장에서 생태체육공원까지의 '단양 어우름길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 지역수요맞춤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3일 이후삼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단양군은 전망데크, 사계절 정원 및 주차장 등의 조성에 필요한 사업비 30억 중 최대 20억원의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고 전했다.

단양군은 국토부 지역수요맞춤지원 공모사업에 단양 국궁장에서 생태체육공원까지 '단양 어우름길 조성사업'을 신청한 바 있다.

이 사업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동안, 도로 및 교량을 포함한 어우름길, 수변 경관주차장, 사계절 정원, 전망데크, 한마음마당(스탠드, 광장)이 꾸며진다.

도심지 인근의 관광시설을 추가하는 사업으로, 향후 수상레포츠 시설과의 연계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도심 내 주차수요 및 성수기 교통량 분산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여겨진다.

이후삼 의원은 "단양군의 도심지 활성화 방안 및 주차문제 개선의 시급성을 충실히 설명해 왔으며, 국토부 역시 해당 문제의 시급성에 대해 충분히 공감해 왔다"며 "단양군의 공모사업에 대한 충분한 준비가 빛을 발한 결과"라고 말했다.

키워드

#단양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