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하소천 조성에 앞서 시민의견 청취
제천시, 하소천 조성에 앞서 시민의견 청취
  • 서병철 기자
  • 승인 2019.07.0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가 하소천 조성에 앞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다.하소천 모습/제천시 제공
제천시가 하소천 조성에 앞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다.하소천 모습/제천시 제공

제천시가 시가지를 관통하는 하소천을 '물·놀이, 치유가 있는 하천'으로 조성하기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다.

시에 따르면 신당교에서 용두교까지 시가지를 따라 흐르는 하소천은 풀은 있지만, 물이 없고 공간은 있으나 마땅한 놀이공간이 없어 사실상 하천으로서의 기능을 제대로 담당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시는 5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2개소의 가동보를 설치해 평상시 물이 흐르는 하천을 만들고, 산책로 정비와 경관조명 설치로 휴식과 볼거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그러나 사업추진 이전에 충청북도의 지역균형발전 기반조성사업 공모전에 선정되며 14억원(도비)의 예산을 추가 확보했다.

시는 32억원(도비 14억원, 시비 18억원)의 사업비가 확보되자 사업의 규모도 전면 확대했다.

먼저 수질개선 효과가 있는 가동보를 4개소로 늘리고, 영서동 지역민들의 요청에 따라 보행자용 다리를 휴식공간을 겸한 원형 산책길로 꾸미는 한편 수경분수와 다양한 조명도 설치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하소천이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이며 시민들이 활용하는 공간인 만큼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로 했다"며"담당부서인 건설과에서는 시민들의 의견을 제한없이 접수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