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 장연초(교장 이수호)는 12일 3~6학년 대상으로 'English Market Day'를 운영했다.

'English Market Day'는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게 하여 영어에 대한 흥미 및 자신감 형성하고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증진시키는 시간을 갖는 행사이다.

이날 장연초 학생들은 이전까지 학습했던 'Dialogue Master'를 복습하고, 간단한 영어 보드게임을 통해 물건을 살 수 있는 달러를 모았다. 그리고 모은 달러를 이용, 마켓에서 간단한 영어 문장을 사용해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사는 활동을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영어로 기초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신장하고, 영어 학습에 대한 직접적인 동기 유발이 되었다. 또한 학생과 교사가 함께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화해와 소통의 분위기를 확산하고 공동체 의식을 세우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English Market Day'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4년)은 "평소 영어가 어려웠지만 영어를 사용하여 내가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