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당 노영민 의원

국회 열린우리당 노영민(청주흥덕을)의원은 9일 “행담도 개발 사업과 서남해안지역 개발사업은 구분 돼야 한다”며 “사업 추진과정에서 무리한 것이 있었다면 바로 잡아야 하고 책임소재가 있으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노 의원은 그러나 “청와대 개입이니 행담도게이트니 하면서 일부 야당의 정치공세는 마치 현 정부가 대단한 부정과 비리가 있는 것처럼 호도하고 있다”면서 “국가적인 역점사업을 정략적으로 접근하는 것은 자제 돼야 한다”고 주장 했다.

그는 또 “행담도 개발사업은 각종 평가를 통해 사업성과 환경영향평가 등이 마무리된 사항이며, 싱가폴과 한국과의 국가적 관계나 행담도 개발의 당위성·장래성을 볼 때에도 흔들림 없이 추진 돼야 한다”고 정부에 촉구했다.

노 의원은 이어 “철도공사의 유전사업은 신중하게 추진 됐어야 한다”며 “다만 유전사업자체가 비리인 것처럼 문제가 확산된 것은 유감”이라고 말했다.

그는 공공기관이전과관련,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은 국토균형발전의 청사진이 돼야 한다”고 신중론을 편뒤 공기업의 무리한 사업추진을 질타 했다.

아울러 성장률 5% 달성을 위한 종합투자 계획 등 국책사업 재개를 재경부에 촉구하고 경기부양의 원동력이 되도록 BTL사업 추진을 기획에산처에 촉구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