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자유한국당 뱍해수 충주시의회 의원에 대한 윤리위 회부와 동충주역 신설 문제를 둘러싸고 표면화된 충주시의회 여야 의원들이 대립이 일촉즉발의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자유한국당 소속 7명의 의원들은 12일 더불어민주당 천명숙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시의회 윤리위원회에 제출했다.

이들은 "지난 8일 열린 충주시민의 날 기념행사시 동충주역 결의대회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천 의원이 무대에 올라와 '왜 충주시민의 날 식전행사에서 동충주역 유치를 홍보하냐'고 항의하며 소동을 벌인 뒤 큰소리로 담당 공무원을 문책하고 유치위 관계자에게 막말을 해 의원 모두의 품위와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주장하며 천 의원에 대한 징계요구의 건을 발의했다.

천 의원은 전날 성명서를 통해 "당초 시민의 날 행사를 마친 뒤 동충주역 유치 결의대회를 식후행사로 진행하기로 일정에 공지돼 약속된 순서와 합의적 절차를 지켰어야 한다"며 "동충주역유치범대위의 의견과 활동은 존중하지만 확연한 전문가들의 유불리와 검증된 시민 대토론회등을 통한 충분한 의견과 합의를 통해 퍼포먼스를 진행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항의하는 과정속에 불거진 A공무원과의 불거진 소란은 무대옆 커튼 뒤에서 나눈 대화로 평소 친분이 있어 편하게 말한 것이었으나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서는 사과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이날 발의한 천 의원에 대한 징계요구의 건이 통과되기 위해서는 전체 의원의 과반수 이상이 동의해야 돼 민주당 12명, 자유한국당 7명인 시의회 원 구성으로 볼 때 실제 통과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민주당 의원 11명이 지난달 28일 박해수 의원을 '의원 품위유지의무 위반'으로 윤리위에 회부하자 박 의원은 지난 3일 민주당 소속 시의원 11명 전원을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무고 등으로 지난 경찰에 고소했다.

또 자유한국당 7명의 의원들은 민주당 의원 11명을 윤리위에 회부하는 등 시의회 내에서 여야 의원들이 극한 대립을 보이고 있다.

키워드

#충주시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