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령산자연휴양림, 황토이용 산림치유 염색체험 실시
장령산자연휴양림, 황토이용 산림치유 염색체험 실시
  • 윤여군 기자
  • 승인 2019.07.18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장령산휴양림에서 황토염색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는 23~27일까지 현재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지난해 여름 성황리에 마친 손수건을 활용한 황토염색체험이 올해에도 장령산 자연휴양림 편의점 옆 야외테이블에서 열린다.

하루 4인 기준 8가족씩 5일동안 총 16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손수건 황토 염색체험으로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황토염색체험의 특성 상 우천 시 프로그램은 취소되니 참가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번 황토염색체험은 산림치유 전문자격증을 가진 산림치유지도사의 주도하에 황토염색을 체험하게 되며 황토의 우수성을 온몸으로 만끽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이 되고, 편의점 옆 분수대 및 어린이 놀이터 등 즐길거리도 있어 더할 나위 없는 여름 체험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예로부터 황토는 분해력과 자장력, 흡수력 등 많은 약성을 가지고 있어서 습도조절 기능과 온도유지 기능, 전자파 흡수, 원적외선 방출, 생리작용 활성화 등의 효능으로 인해 우리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황토염색체험을 통해 장령산자연휴양림과 치유의 숲을 찾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과 건강도 함께 챙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