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서해선~신안산선 직결 촉구
충남도의회, 서해선~신안산선 직결 촉구
  • 최현구 기자
  • 승인 2019.07.21 13:2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산선 환승 연결은 '충남도민의 의견을 반영치 않은 일방적 행정행태'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의회는 지난 19일 열린 제31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조승만 의원(민주당, 홍성1)이 대표 발의한 '서해선과 신안산선 간 직결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건의안은 다음달 착공식을 앞둔 신안산선과 서해선 복선전철의 연결을 환승이 아닌 당초안인 직접연결로 촉구함이 골자다.

서해선 복선전철과 신안산선을 직결이 아닌 환승으로 연결하면 홍성에서 여의도까지 1시간 내 진입은 결국 이뤄지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조 의원은 "지난 10일 국토교통부가 국회 교통위원회 송석준 의원에게 제출한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현황과 향후운영계획에 따르면 서해선 복선전철과 신안산선의 연계가 직결대신 환승으로 계획되어 있어 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역 무정차계획 이후 도민이 받는 상실감이 더욱 크다"고 말했다.

두 노선을 연결할 경우 홍성에서 여의도까지 57분, 장항선과 연계시 신군산에서 여의도까지는 1시간 25분이 소요된다고 2015년 기공식에서 국토교통부가 밝힌 바로는 직접 연결한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부가 변경없이 원안대로 시행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조 의원은 "예산부족과 사업성의 이유로 고령자가 많은 충남 이용객의 불편함은 물론 국토의 균형발전과 교통격차해소라는 서해선복선전철사업의 근본취지를 훼손했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충남도의회는 이 건의안을 국토교통부와 관계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배민 2019-07-22 16:20:49
서해선은 대곡지나 경의선하고 잇는 철도 아닌가요? 서울 직결해달라는...배가 산으로 갑니다. 역시 우리나라는 선거철만 되면 떼를 많이 씁니다.

모던데이 2019-07-22 07:37:40
신안산선은 서울지하철 환승 역이 많아서 여의도에서 내릴사람보다 대부분 중간에 내릴거에요..그래서 직결은 큰 의미 없어요

로맨스 2019-07-21 20:40:12
고속철과 지하철을 직결한다는 자체가 웃긴거죠..
시간은 정차역이 늘어나면 당연히 늘어나는거고
시간 늘었다고 트집 잡는 경우는 참 어거지죠..
고속철도 직결은 지상 경인선을 이용하여 여객수송은 물론 화물도 운송하여 국가 기간망으로 발전시켜야합니다..지하 50미터 깊이 지하철로 화물을 운반할수는 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