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자체 정부혁신 평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
세종시 '지자체 정부혁신 평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07.2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평가 시행 이후 최초 우수기관 선정…인센티브 1억 확보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행정안전부 주관의 '2018년도 정부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시는 정부서울청사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정부혁신 평가 우수기관 포상 수여식에서 국무총리 표창과 인센티브 1억, 포상금 700만 원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의 창출과 확산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포상하기 위한 것으로, 세종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지난 2014년 혁신평가가 시행된 이후 처음이다.

시는 읍면동장 시민추천제와 협업을 통한 축산악취 해결 등을 추진해 사회적 가치를 위한 혁신 인프라, 사회적 가치 중심 정부 등 각 평가 지표에서 광역 평균을 상회하는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시는 올해도 ▶공공자원 개방·공유 사업(연서면, 다 연서 모임터) ▶국민디자인단 공모과제(세종 사랑방 맵 만들기)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사업(로컬푸드과 나눔 싱싱냉장고, 민원과 민원인 대기현황 실시간 서비스) 등 시민체감형 혁신성과 창출·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이경준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올 하반기에도 협업과 적극행정 활성화를 통한 혁신 노력을 기울여 공직사회의 변화를 지속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 노력을 통해 시민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