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 신입소방공무원 교육생 현장 실습
영동소방서, 신입소방공무원 교육생 현장 실습
  • 윤여군 기자
  • 승인 2019.07.2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소방공무원 교육생들이 방수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 영동소방서 제공
신입소방공무원 교육생들이 방수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 영동소방서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는 오는 8월 14일까지 신임소방공무원 과정 교육생 5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현장실습을 실시한다.

이번 소방공무원 임용예정자들은 충청·중앙소방학교에서 신임소방사반 교육을 받는 교육생으로 교육과정 중 4주간 소방서에서 현장 보조 활동 및 소방공무원으로서 가져야할 정신자세 등 이론교육과 병행하여 실습이 이루어진다.

김동주(화학 특채), 심영창(항해사 특채), 차대룡(구조 특채), 허정훈(응급구조사 경채), 김태규(일반 공채) 임용예정자들은 영동소방서 내근부서 및 중앙119안전센터(구조대)에 배치돼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정해진 일과표에 따라 화재, 구조, 구급, 행정 분야에 1주씩 순환근무 형태로 실습이 진행된다.

특히 공기호흡기 착용훈련과 소방호스 전개, 소방차 조작훈련 및 방수훈련은 실제 화재현장에서 안전 확보와 화재진압에 가장 중요한 교육과목인 만큼 현장실습기간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류광희 소방서장은"이번 실습을 통해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소방 현장 경험을 배워갈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이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역할 수행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