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지난해 국토교통부 시행 시.도별 교통안전 시행계획 추진 평가에서 대전·충남이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부에 따르면 대전은 위험도로 구조 개선이나 보행환경 조성 등 시설개선과 교통안전 홍보 보도자료 배포 건수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다.

대전시의 경우 교통안전 관련 시설 개선에 3300만 원의 예산을 집행했으나 광주(8700만 원)의 38%에 못 미치는 수치다.

교통 안전에 대한 관심을 의미하는 지표 중 하나인 보도자료 배포도 11건에 그쳐 평균 35건을 밑돌았다.

또 교통법규 위반단속 실적은 555건으로 인구·자동차·도로 연장 대비 평균(665건)보다 낮았다.

충남도 또한 시설개선 실적, 보도자료 배포 건수, 보행 행태 준수율에서 매우 낮은 점수를 기록했다.

충남은 교통안전 관련 시설 개선에 2900만 원의 예산을 집행, 강원(2억5800만 원)의 11%에 불과했다.

보도자료 배포 건수도 5건에 그쳐 경기(72건) 등 평균(36건)에 크게 못 미쳤다.

교통법규 위반 단속 실적은 255건으로 평균(346건)에 비해 낮았다.

이번 평가는 교통안전법에 따라 각 시·도가 교통안전 시행계획을 수립·추진하고 국토부가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송인길 대전충남본부장은 "지역 주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사고 많은 도로의 개선 사업, 교통법규 위반자 단속 강화, 교통안전 홍보 및 교육 확대가 필수적"이라며 공단 차원에서도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대전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