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사격대회 단양서 17일 개최
전국사격대회 단양서 17일 개최
  • 서병철 기자
  • 승인 2019.08.1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에서 오는 17일부터 충북연맹회장기 전국사격대회가 열린다. 클레이 사격 모습/단양군 제공
단양에서 오는 17일부터 충북연맹회장기 전국사격대회가 열린다. 클레이 사격 모습/단양군 제공

'제10회 충북연맹회장기 단양전국사격대회'가 오는 17일부터 이틀간 단양클레이사격장에서 열린다.

충북도 사격연맹이 주최하고 단양군 사격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클레이사격인 트랩 등 3개 종목에 걸쳐 클럽대항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치러진다.

대회는 총 4라운드를 거쳐 결선 1라운드로 승부를 가리며, 1위부터 3위까지 시상한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등 시상품과 단양특산품 및 실탄 등 각종 부상품이 주어진다.

클레이사격(Clay Target Shooting)은 지름 11cm, 두께 약 25mm, 무게 100g의 원반(피전)을 공중에 방출하여 산탄을 쏘아 맞추는 경기다.

종목은 트랩 이외에도 스키트, 아메리칸 트랩이 있다.

트랩은 어깨에 총을 대고 기다리다 아래쪽에서 나오는 접시를 맞히는 방식이며, 스키트는 총을 들고 있다 양쪽에서 나오는 접시를 따라가며 맞히는 것이다.

아메리칸 트랩은 트랩의 대중화를 위해 만든 종목으로 한 방출구에서 접시가 나오게 돼 있어 명중률이 높고 배우기 쉬워 초보자들이 입문을 위해 많이 찾는 종목이다.

이번 대회에는 선수단과 운영요원, 임원 등 총 3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보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관계자는 "명품 관광도시 단양에서 대회가 치러지는 만큼 좋은 성적 뿐만 아니라 자연에서 힐링도 하며 잠깐의 여유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