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우리당 충청권 의원들 긴급 모임

열린우리당 충청권 의원들은 16일 행정도시특별법에 대한 헌법소원 제기와관련, “한나라당은 행복도시특별법을 여야 합의로 국회에서 통과시키고도 이명박 서울시장 등 당 핵심 관계자들이 직간접으로 헌법소원을 부추기는 행동을 즉각 중단하라” 면서 “우리는 한나라당의 이같은 이중적 태도를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들 충청권 의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 열린우리당 문희상 당 의장실에서 긴급 모임을 갖고 성명을 통해 “이명박 서울시장과 일부 행복도시 반대론자들의 헌법소원 제기에 충청권 주민들과 함께 분노와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면서 “이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며 이같이 주장 했다.

이들은 특히 “박근혜 대표는 이명박 서울시장 등 한나라당 일부세력의 행복도시 특별법 무산시도를 중단시켜야 한다”며 “헌법소원을 제기한 수도권 일부 행복도시 반대론자들은 행복도시 특별법과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대한 헌법소원을 즉각 철회하고 충청인들과 뜻있는 국민들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또 “우리 충청권 국회의원들은 더 이상 수도권 일부 세력의 불순한 정치적 목적에 이용 당하지 않을 것이며 국민적 통합을 해치는 그 어떤 세력과도 단호히 싸워나가겠다”고 다짐 했다.

열린우리당 홍재형(청주상당) 충북도당위원장은 이와관련,“ 여야 합의로 국회에서 통과시킨 법에 대해 헌법소원을 제기하는 것은 민의를 거스르고 충청인을 우롱하는 것”이라며 즉각 철회를 주장 했다.

또 오제세(청주흥덕갑)의원은 “헌법소원은 즉각 철회돼야 하며, 더 이상 소모적인 논쟁에서 벗어나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이 계획대로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