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는 22일 이든팰리스 아파트에서  고층건축물 소방훈련을 하고 있다. / 영동소방서 제공
영동소방서는 22일 이든팰리스 아파트에서 고층건축물 소방훈련을 하고 있다. / 영동소방서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는 22일 영동군 동정리 소재 이든 팰리스 아파트에서 고층건축물 화재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고층건축물의 특성상 다수의 인명피해 등 복합적 대형재난 위험성이 증가함에 따라 단계별 대응절차와 체계적인 현장훈련을 통해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소방공무원 및 아파트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축물 환경 분석을 통해 소방대책을 마련하고 소방진압대원들의 현장 적응력을 강화하고 관계자와의 교류를 통해 유사시 공동대응을 위한 방향으로 추진됐다.

주요 훈련 내용으로는 고가사다리차 공간 확보 및 장애물 확인, 자위소방대 초기대응 훈련, 연소확대 예상통로 및 가상화점 진입, 초소방시설 활용 초기대응 훈련, 관계자 소방시설 관리요령 교육 등을 실시했다.

류광희 영동소방서장은 "고층 건축물에 대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화재진압 초기대응력을 향상시켜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영동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