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입학사정관 위촉 및 윤리강령 선포
호서대학교, 입학사정관 위촉 및 윤리강령 선포
  • 문영호 기자
  • 승인 2019.08.2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아산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입학사정관 위촉 및 윤리강령 선포식'을 가졌다.

이 대학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인 호서인재 전형의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담당할 위촉사정관을 임명하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통하여 전형의 신뢰성과 평가자의 윤리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호서대는 정영훈 입학사정관실장의 사회로 부총장을 비롯해 입학처장, 교수사정관, 전임입학사정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 위촉사정관으로 전임교원 35명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입학사정관들은 30시간 이상의 이론 및 모의평가를 통하여 전문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민철 부총장은 "학생부종합전형의 핵심은 바로 평가자의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라며 "우수 인재의 선발 기준을 성적만으로 할 것이 아니라 관심분야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열정을 가진 학생으로 보아야 하며 이러한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평가자는 무엇보다 전문성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학생부 종합전형의 취지를 강조했다.

한편, 호서대학교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호서인재전형으로 334명, 사회배려자전형으로 20명,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으로 40명 등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총 394명을 선발,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2019년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