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메디오젠·㈜엔지켐생명과학 개방형혁신R&D 협약
충북TP·㈜메디오젠·㈜엔지켐생명과학 개방형혁신R&D 협약
  • 김미정 기자
  • 승인 2019.08.2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개발, 가도테릭산 이용 MRI조영제 개발 협력
충북테크노파크 본관
충북테크노파크 본관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재)충북테크노파크가 중소기업의 문제해결을 통해 새로운 제품과 기술 개발 지원에 나선다.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는 29일 ㈜메디오젠(대표 백남수), ㈜엔지켐생명과학(대표 손기영)과 '2019년도 지역기업 개방형혁신 바우처R&D사업' 협약을 맺고 체지방 감소 효능을 갖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제품 개발, 가도테릭산을 이용한 MRI조영제 개발을 주제로 문제해결형 기술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메디오젠, ㈜엔지켐생명과학의 성공적 기술개발을 위해 공동의 문제를 파악하고, 개방형혁신을 통해 대학, 연구기관, 연구개발전문기업 등과의 협업 모델을 구축해 신제품 상용화를 촉진하게 된다. 국내외 바이어 발굴 및 매칭을 통해 글로벌 신시장 진출과 지식재산권 확보 등 기술사업화 전 과정을 통합 지원하게 된다.

㈜메디오젠은 이번 사업에서 면역체계가 취약한 영·유아부터 노년층까지 섭취가 가능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안전한 소재로 체지방 감소 효능을 갖는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개발과 사업화를 목표로 잡았다.

㈜엔지켐생명과학은 가도테릭산을 이용해 최적의 생산공정 기술개발을 통해 안정성이 뛰어나고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MRI조영제 사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역기업 개방형혁신 바우처R&D사업'이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해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역량 강화,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개방형혁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진태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에 부합하는 BT산업 기술개발 대표사례를 창출하기 위해 테크노파크의 산업기술혁신, 네트워크거점 기능의 핵심 역량을 집중해 기업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 혁신자원을 연계, 협력함으로써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 등을 개발하고 이를 사업화해 혁신성장의 속도를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