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가공전문가 40명 양성
괴산군, 가공전문가 40명 양성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9.09.0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은 6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심화반 교육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
괴산군은 6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심화반 교육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은 6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심화반 교육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초 끝난 기초반 수료생을 위한 후속교육으로, 지난 7월 19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식품가공 전반에 관한 총 32시간(주1회·금)의 전문 교육과정으로 운영됐다.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농산물가공아카데미는 오는 11월 완공 예정인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해 가공제품을 생산·판매할 전문 농업인 육성을 위한 단계별(기초→심화→창업) 교육과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푸드플랜과 로컬푸드의 이해 ▶가공기초이론 ▶심화이론 및 실습 ▶식품위생의 이해 ▶소규모 창업컨설팅 ▶제품개발 및 마케팅 ▶세무·경영교육 등으로, 소규모 창업농가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심화교육은 농업인들의 식품가공 능력 및 향후 가공식품 개발계획 수립에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특히, 농가의 농외소득 증가를 모색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수료한 심화반 교육생들은 내달 개설되는 창업반 교육에도 참여하며, 창업반 과정은 ▶포장재 ▶가공기계 ▶인·허가 ▶세무·경영교육 등의 실무 위주의 교육내용으로 진행된다.

한편 농산물가공아카데미 및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830-27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