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자청, 스페인서 바이오기업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충북경자청, 스페인서 바이오기업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 김미정 기자
  • 승인 2019.10.0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드리드·에나레스시 제약··BT 등 10여개사 참여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2일 스페인 알칼라 데 에나레스 시청에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 충북경제자유구역청 제공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2일 스페인 알칼라 데 에나레스 시청에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 충북경제자유구역청 제공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2일 스페인 알칼라 데 에나레스(Alcala de Henares) 시청에서 마드리드 및 현지 바이오 기업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경제자유구역 투자 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코트라 마드리드 무역관과 공동주최하고 스페인제약협회(Farma Industria), 에나레스기업협회가 주관한 이번 투자유치설명회는 한국 바이오산업분야에 초점을 맞춰 마드리드 및 에나레스 시의 BT, 제약, 의료기기 기업 10여개가 참여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한국과 충북의 바이오산업동향, 충북경제자유구역 소개, 한국시장 진출방법, 글로벌 공동R&D프로그램 안내 등의 발표와 개별상담 등이 이뤄졌다.

스페인의 의약품생산은 유럽 내 5위권으로 2017년부터 제약산업의 신기술 투자와 생산 확대, R&D기술 연구 및 개발에 투자확대정책을 펴고 있어 참여기업들은 한국정부의 바이오헬스산업 혁신전략(바이오빅데이터·연구개발 4조원 투자)과 오송바이오밸리의 산업클러스터 및 인프라에 관심을 나타냈다.

임성빈 충북경자청 본부장은 "이번 투자유치설명회는 충북의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전략을 소개하고 충북 오송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들과 공동 연구개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투자유치 성과로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