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충북도내 건축인들의 화합고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충북건축사회는 16일 청주상당구청에서 '2019 충청북도 건축문화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 열리는 건축문화제는 '삶의 환경을 정화하다'라는 주제로 건축환경에 대한 인식과 건축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앞서 사전 행사로 청주시 내덕동 정신지체장애인이 거주하는 기초수급생활대상자집을 수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고 청소년 창의건축경진대회, 어린이 예쁜집그리기대회, 건축대전를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시회 건축영화제, 건축문화기행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2019 충청북도 건축대전 공모전에서 수상한 국내외 건축설계 모형과 판넬을 만날 수 있으며 청소년 창의건축경진대회, 어린이 예쁜집 그리기대회, 충청북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등도 전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한재희 건축사무소 석산 대표와 권용봉 대한건축학회 충북지회 부회장, 한찬훈 충북대학교 교수가 충북건축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도지사 표창을 받는다.

이근희 충북건축사회장은 "충북건축문화제가 10회 째를 맞고 있는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매회 성황을 이루고 있다"며 "명실상부한 건축인들의 건축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해 충북 건축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