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진흥 중·장기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금산군 관광진흥 중·장기계획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연구자가 관광 발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 금산군 제공
금산군 관광진흥 중·장기계획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연구자가 관광 발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 금산군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금산군이 내년부터 본격적인 관광산업 육성에 나선다.

금산군은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금산군 관광진흥 중·장기계획'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14일에는 금산군청 다용도 회의실에서 금산군수와 부군수, 실과단장 및 자문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서는 국내외 사례조사 결과 및 연계사업 발표, 기존관광지 정비·보완 및 전략사업으로서 신규관광자원 개발계획, 전략부문별 관광발전계획 및 사업화 방안 제시,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 및 토론시간에는 내년부터 2029년까지 10년간의 중·장기 계획과 구체적인 관광산업 발전 전략 및 사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문정우 금산군수 "금산군이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은 관광산업 육성"이라며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실천 가능한 연구용역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