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유창림 기자]보령시는 올 한해 추진한 주요 시책 및 성과와 각종 사업·이벤트, 주요사건 등 시정 전반에 대한 10대 뉴스를 제안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오는 24일까지 시 홈페이지와 주민 등의 참여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고 1차 예비 자료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자료는 오는 29일부터 12월 13일까지 시 홈페이지 설문 등을 통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 과정을 거쳐 12월 중순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시 홈페이지(http://www.brcn.go.kr/)-소통·참여-10대뉴스 선정 게시판 또는 읍면동에 비치된 10대 뉴스 조사서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지성 홍보미디어실장은 "올해는 3년 연속 도시재생 사업 선정, 적극행정 보령특별시 선포, 기업 유치, 대천해수욕장 및 머드축제 야간개장 등 다양한 이슈가 주목받고 있다"며, "시민들과 출향인,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대 뉴스로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국제행사 승인 및 세계축제도시 선정, 원산도 투자선도지구 선정, 보령항 개항 지정 등 지역발전을 위한 대단위 사업들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