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산업 등 경제 분야·교육·문화 다양한 영역 거론

풀다 시장(왼쪽)이 김재종 옥천군수(오른쪽)에게 풀다 시 안내 책자를 전달하고 있다. / 옥천군 제공
풀다 시장(왼쪽)이 김재종 옥천군수(오른쪽)에게 풀다 시 안내 책자를 전달하고 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독일 헤센주 풀다 시청 회의실에서 김재종 옥천군수와 헤이코 윙겐펠트(Heiko wingenfeld) 풀다 시장의 회담을 통해 양 지자체 간의 교류활성화에 대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두 지자체장간의 이번 회담은 각 지자체 소개, 교류 활성화 분야에 대한 의견 교환에 이어 참석자간의 기념사진 촬영까지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됐다.

주요 교류논의 분야는 의료기기산업단지 등 경제 분야를 비롯해 교육, 문화, 관광, 축제,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 전반이 거론됐으며 김재종 옥천군수는 풀다 시 측에 내년 옥천군 초청 및 대학을 통한 의료·기계 분야의 교류 등을 제안했다.

헤이코 윙겐펠트(Heiko wingenfeld) 풀다 시장은 옥천군의 제안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양 지자체간의 발전을 위해 공동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논의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회담에 이어 오후에는 카림 카자르(Karim Khakzar) 풀다 응용과학대학 총장의 안내를 받아 대학교를 직접 방문, 대학시설 전반을 둘러 봤다.

이 대학은 교육 강국 위상에 걸맞은 시설인프라가 갖추어져 있으며, 우수한 실적을 통해 독일 전체 218개의 응용 대학 중 박사과정이 있는 5개의 대학 중 한 곳이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이번 회담을 통해 큰 틀에서의 상호 협력에 대하여 공감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교류 방안 수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