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한서대학교는 19일 연암도서관 국제회의실에서 미국 미시시피주 벨헤이븐대학교(Belhaven Univ.) 로저 패롯(Roger Parrot) 총장에게 인도주의적인 세계교육과 탁월한 대학경영 능력을 기리기 위해 명예 교육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1954년 교육자 집안에서 태어난 패롯 총장은 1979년 메릴랜드대학교에서 대학교육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35살이 되던 1989년 캔자스주 스털링대학교 총장이 됐다.

패롯 총장이 재직하던 6년간 이 대학 사상 가장 큰 변화가 일어났다. 연간 기부금이 3배로 늘고, 교직원의 보수가 미국 최고 수준으로 향상됐다.

그는 1995년 벨헤이븐대학교 총장으로 부임하여 현재까지 이 대학에서도 놀라운 성장을 만들어내고 있다.

9개의 캠퍼스 빌딩이 신축되고 장학금 기탁과 재정이 확충되어 교수진 대우도 미국 최고 수준이 되었다.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교육환경도 혁신했다.

방대한 규모의 온라인 캠퍼스,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과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특히 공연예술, 음악, 비주얼 아트, 무용 등 4개 분야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36개 대학 중 하나가 됐다.

이 대학은 다양성을 지향하여 등록 학생의 절반이 아프리카계 학생이고 20여 나라의 외국 학생들을 초청하고 있다.

패롯 총장은 명예박사학위 수락 연설에서 "건학 30년 만에 성공적인 항공 특성화 대학이 된 한서대의 학과설계와 실용적인 교육철학에 감탄했고, 함기선 총장님의 교육에 대한 헌신과 봉사에 존경심을 갖고 있었다"고 밝히고 "한서대와 벨헤이븐대학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한서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