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세종시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함께 나눠요
올해 세종시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함께 나눠요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12.0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참여 한마당 행사…사례 발표·체험부스 등 운영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69개 마을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2019년 세종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마을공동체 참여자가 중심이 되어 구성된 추진위원회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마을을 하나로, 시민을 하나로'라는 주제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한마당 행사로 치러진다.

이날 한마당 행사에서는 마을공동체 홍보부스와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무대에서는 공동체 공연, 공동체 활동 사례발표, 네트워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시민들이 체험하고 즐기면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세종시 마을기업 안내 부스, 벼룩시장이 운영된다.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벼룩시장은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는 주민이 중심이 된 마을공동체 활동을 널리 알리고 시민 참여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올해 3월에 개소하여 마을공동체 활동이 원활히 운영되도록 교육·상담·전문가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발굴하고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