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세종)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신년사를 통해 "2020년 세종교육은 학교혁신을 도약대 삼아 미래교육으로 나갈 준비를 한다"고 밝혔다.

최 교육감은 "21세기가 20년이나 지난 지금, 인공지능이 바둑 천재를 물리치고, 운전자 없는 자율차가 거리를 누비는 시대가 됐다"며, "학교교육이 우수한 인재를 모아 성적만을 내는 20세기 체제를 그대로 유지하는 한 새로운 시대에 결코 살아남을 수 없다"고 시대 배경을 설명했다.

최 교육감은 "22세기까지 살아갈 우리 학생들은 교과서의 틀을 깨고 학교의 울타리를 넘어 세계의 학생들과 교류하면서 암기가 아닌 창의를, 경쟁이 아닌 협력을 배워야한다"며, "2020년 새해에는 한 발 더 나아가 미래를 대비하는 혁신미래교육체제를 준비한다"고 말했다.

그는 "어린 학생들의 보호를 위해 돌봄을 강화하고 아이다움교육과정을 통해 유아교육을 선도하는 한편 마을 곳곳에서도 교육이 꽃피도록 주민이 참여하는 교육자치조직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학생,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시민들이 함께 새로운 학교를 만들어, 행복한 아이들과 함께 배우고 가르치는 미래의 학교체제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