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충북도교육청이 2020학년도 청주시 평준화 고등학교 입학전형 합격자를 발표했다. 12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2020학년도 청주시 평준화 고등학교 입학전형 정원 5천명을 합격자로 발표했다.

최종 전형대상 인원은 총 지원자 5천290명 중 청주외고, 국제고, 자사고 등 합격자 195명을 제외한 5천95명이다. 이번 전형에서 탈락한 학생은 모두 95명이다.

합격자에 대한 학교 배정 처리는 오는 20일 오후 2시 도교육청 사랑관에서 학부모 및 교원 등이 참관한 가운데 전산 추첨을 통해 진행된다. 배정 결과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소속 중학교나 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형포털(http://hsap.cbe.go.kr)을 통해 발표된다.

탈락 학생들은 정원이 미달된 고등학교에서 진행하는 추가 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청주시 평준화 고등학교 전형에서 탈락한 학생들이 미달된 비평준화 지역의 일반고(충주예성여고 음악중점과정)나 특성화고(7교)에 추가 지원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비평준화 지역의 일반고(충주예성여고 음악중점과정) 추가모집은 오는 13~14일까지이다. 특성화고 추가모집은 오는 17~20일까지이다.

키워드

#충북교육청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