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순회 봉사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전국 최초로 사회복지전공 대학생의 새로운 봉사모델을 제시하는 무전(無錢) 사회복지시설 봉사 투어를 8월1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봉사투어는 기존의 대학생 국토순례모형과 사회복지시설 봉사모형을 통합한 것으로 전북ㆍ전남ㆍ 광주ㆍ경북지역 농어촌에 위치한 10개 사회복지시설에서 순회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사회복지 전공 대학생 24명이 참여해 시설 유형에 따라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노인복지시설에서는 기본적인 생활지원 서비스와 치매환자의 간호활동은 물론, 전문 노인복지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해 실시한다.

장애아전담 보육시설에서는 장애아동의 학습보조와 재활훈련을 보조하며, 노인 및 아동학대상담센터에서는 학대에 대한 시민 홍보활동과 자원개발 활동도 펼친다.

봉사활동 비용은 1일 봉사활동을 조건으로 1만원씩 후원자를 모집해 마련했으며, 특히 KT&G에서 300만원을 지원받는 등 우체국 계좌를 통한 모금이 진행중이다.

한편 목원대 사회복지학과는 지난 10년동안 시민 장애체험, 장애아동 자연체험여행, 김장담그기 등 활발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