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성고등학교 학생들이 19일 학교 운동장 잔디밭에서 18세 새내기유권자 응원 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있다.
청주대성고등학교 학생들이 19일 학교 운동장 잔디밭에서 18세 새내기유권자 응원 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있다.

[특별취재팀 장병갑 기자]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20일 일신여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처음으로 투표에 참여하는 도내 84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교 밖 18세 새내기 유권자를 대상으로 선거교육을 실시한다.

'18세 유권자'의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참여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유권자의 의미와 역할, 선거절차와 방법 안내는 물론 학교에서 지켜야 할 선거운동 방법과 후보자 정보·공약 확인 방법 등 올바른 선택을 위해 알아야 할 선거정보가 포함돼 있다.

충북선관위는 18세 유권자가 주권행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민주시민의 한 사람으로 자신의 권리를 올바로 행사 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선거교육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선거후에는 1 ~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도 선거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도선관위는 이와는 별도로 충북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도내 고등학교 교감 선생님을 대상으로 3개 권역에 걸쳐 '교사가 알아야 할 선거법' 안내와 18세 새내기 유권자를 위한 응원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