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음성지역 2명 검사결과 양성 판정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코로나19의 빠른 감염 확산속에서 25일 충북지역 확진자가 충주시·음성군에서 2명이 추가돼 총 5명으로 늘었다.

25일 충북도에 따르면 음성에 거주하는 건설인부 A(51)씨, 충주에 거주하는 어린이집교사 B(35·여)씨 등 2명이 25일 검사결과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들과 접촉한 도민들이 다수 있어 추가 확진자 발생이 우려된다.

음성군에 거주하는 A씨는 대구 신천지교회 교인인 이천시 확진자와 접촉해 감염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지난 7~20일 이천시 확진자와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 공사현장에서 근무했으며, 당시 공사현장 인부로 음성군민 8명이 더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24일 발열증상이 있어 음성군보건소에서 검체채취해 충북도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의뢰했고 25일 오전 7시45분 '양성'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이천 신천지 교인이 확진판정을 받은 지난 21일부터 음성 회사 숙소에서 자가격리를 해왔다. A씨는 병상이 확보되는대로 국가지정입원치료병원인 충북대병원 음압병실로 이송될 예정이다.

같은 날 확진판정을 받은 충주시에 거주하는 B씨는 충주시 엄정면 애린어린이집 교사로, 남편이 경북 경산시에 다녀온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B씨는 지난 23일 발열증상을 보여 충주의료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체채취후 민간 수탁기관에 검사결과 25일 오전 9시 '양성'이 나왔다.

B씨는 자가격리를 거쳐 현재 충주의료원으로 이송중이다.

하지만 B씨가 근무하는 어린이집은 전날도 정상 운영해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 이 어린이집은 재원 유아 28명, 교사 8명이다.

전정애 충북도 보건복지국장이 2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충북 확진자 5명 발생에 따른 브리핑을 하고 있다. / 장병갑
전정애 충북도 보건복지국장이 2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충북 확진자 5명 발생에 따른 브리핑을 하고 있다. / 장병갑

전정애 충북도 보건복지국장은 2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브리핑을 갖고 "B씨의 남편이 언제 경북 경산에 다녀왔는지 파악중으로 역학조사가 이뤄지는대로 추가적으로 내용을 발표하겠다"며 "의심환자이기 때문에 병원에서 검사를 받은뒤 자가격리중이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충주에서 의심증상을 보여 24일 검체채취 검사를 받았던 2명은 25일 새벽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신천지 교인 확진자와 접촉한 도민 12명중 충주지역 4명 모두 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타났다.

25일 오전 9시 기준 충북도내 확진자는 5명, 확진자와의 접촉자는 266명, 의심환자는 5명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