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정치에서 청주 상당의 힘있는 목소리 전달

미래통합당 정우택 의원이 27일 청주 상당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21대 총선 예비후보로 등록했다./정우택의원실 제공
미래통합당 정우택 의원이 27일 청주 상당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21대 총선 예비후보로 등록했다./정우택의원실 제공

[특별취재팀 장병갑 기자] 미래통합당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이 27일 예비후보등록을 마치고 총선 출마를 본격화했다.

정 의원은 이날 '상당의 우리친구 정우택권V'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는 주민들 곁에서 주민들 편에 항상 있겠다는 의미와 함께 야당의 힘 있는 의원으로서 중앙정치에서 충북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무능과 독선에 맞서 올바른 대한민국의 정의를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정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실패한 소득주도성장,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탈원전 정책 등 경제무능, 북한 눈치만 살피는 굴욕적 국방·외교정책, 특권적 교육현실에 무너진 공정과 정의 등 위기의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정 예비후보는 "자그마한 민원부터 대형 국책사업에 이르기까지 주민들의 목소리를 통해 지역발전뿐만 아니라, 충북의 목소리를 중앙정치에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대한민국 중심 청주 상당에서 위대한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그 출발점이 되겠다"고 말했다.

정 예비후보는 지역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대면접촉을 통한 선거운동을 지양하고 코로나19 조기종식을 위한 도당차원의 홍보 및 방역활동에 집중하기로 했다.

27일 현재 충북지역 현역 의원 중 정 예비후보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의원이 청주 청원선거구에, 미래통합당 박덕흠 의원이 동남4군(보은·옥천·영동·괴산)선거구에, 정의당 김종대(비례) 의원이 청주 상당에 각각 예비후보 등록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