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까지 7일간 공모 접 공약 반영 예정

[특별취재팀 장병갑 기자]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청주 흥덕선거구 예비후보가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청주 키움 프로젝트' 총선정책공약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4년 전에 실시했던 공모와 같이 '도종환 사용법'을 시민들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안 받은 공약과 아이디어는 정책 검토를 거쳐 세부실천 방안을 수립하고 보완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공약으로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다.

4년 전 20대 총선 당시에는 100여 건의 정책공약이 접수됐다.

그 중 ▶중부고속도로 확장 ▶보육비(누리과정) 지원 정상화 ▶안전한 학교 만들기 등이 공약으로 반영됐다.

이번 공모는 누구나 가능하며, 정치·경제·일자리·국방·안전·환경 등 전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공모사이트(http://bit.ly/도종환사용법)와 페이스북(www.fa cebook.com/djhpoem), 블로그(blog.naver.com/djhpoem)등 온라인을 통해 제안할 수 있다.

도 예비후보는 "이번 시민참여 공약공모는 일회성에 그치는 선전용이 아니다"며 "흥덕구 유권자들과 함께 민주주의를 실현시키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며 주민들의 의견을 잘 받아 공약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장병갑 / 특별취재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