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별 1대씩 총 3대 민간 보급 예정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은 대기질 개선 및 중소사업장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보일러 저녹스 버너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군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총 3대의 일반 버너를 저녹스 버너로 교체해 민간에 보급할 예정이며 보일러 신청 용량에 따라 예산범위 내에서 지원 대수는 변경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 비영리법인·단체, 업무·상업용 건축물 또는 공동주택에 설치된 보일러 냉·온수기 및 건조시설로 공공기관·공공시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방법은 사업장별 1대에 한해 한국환경공단의 인정 검사를 받아 '적합' 판정을 받은 경우로 신청서 및 첨부 서류를 작성해 제출하고 군으로부터 교부결정 통보를 받은 후 교체를 진행하면 된다.

보조금 신청은 3월 23일부터 4월 10일까지 접수하며 보조금 지원대상자로 결정된 날로부터 4개월 이내 지원 대상 보일러를 설치하지 않으면 지급 대상자에서 취소된다.

이번 저녹스 버너 보급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환경과 미세먼지대응팀(041-339-7537)으로 문의하거나 군 홈페이지(www.yesan.go.kr)에 접속해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저녹스 버너 설치 지원사업에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예산군의 대기 질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