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개혁국민운동본부는 25일 시청광장에서 전 국민 '재난기본소득' 도입을 충주시에 촉구했다. / 박용성
충주 개혁국민운동본부는 25일 시청광장에서 전 국민 '재난기본소득' 도입을 충주시에 촉구했다. / 박용성

[중부매일 박용성 기자] 충주 개혁국민운동본부는 충주시에 전 국민 '재난기본소득' 시행을 촉구했다.

개혁국민운동본부는 25일 시청 광장에서 "충북도가 지난 24일 발표한 긴급재난생활비지원 결정을 환영한다면서도 지원대상이 맞는지 아닌지 대상의 자격이 되는지 선별에 행정력 낭비가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재난기본소득의 가장 큰 장점은 신속성이다"며 "선별적 지원 방식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사각지대, 혜택이나 지원에서 소외되는 사람들이 없어질 것이다"고 피력했다.

운동본부는 "실질적 경제활동이 극도로 위축된 위기 상황인 지금, 우리 충주개혁국민운동본부는 김경수 경남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박원순 서울시장 들이 제안한 전 국민 '재난기본소득'을 지지한다"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빠르게 시행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사태가 하루빨리 진정되기를 기원하며 전 국민 재난기본소득의 시행을 정부와 충주시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