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군민 합심 본격 홍보활동 나서

금산군이 오는 9월 2일부터 10일 동안 열리는 제25회 금산인삼축제 분위기 확산을 위한 인삼T셔츠 판매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공무원과 주민들 역시 인삼축제 T셔츠 입기 운동에 나서는 한편 금산군 전체가 축제준비로 분주하다.

군은 금산인삼축제의 사전홍보활동의 일환으로 금산인삼을 주제로 제작된 ‘아젠다’ 관광기념품을 군청 문화공보관광과에 상설 코너를 마련, 전시판매하고 있다.

‘아젠다’는 군이 금산인삼의 상징을 담아 개발한 관광기념품으로 T셔츠, 모자, 시계, 컵, 넥타이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패션 브랜드이다.

넥타이의 경우 전 축구 국가대표 감독 히딩크가 선호할 정도로 품질과 디자인을 인정 받았고, T셔츠 역시 ‘금산이 아름답다’ 라는 친밀감 높은 구호와 색감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듬푹 받고 있다.

기념품은 축제분위기를 확산시키고 내년에 개최될 ‘2006금산세계인삼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기념품 판매홍보와 더불어 주한 외교사절 초정장 발송, 방송사 섭외 등 다각적이고 구체적인 홍보활동에 힘을 쏟고 있다.

한편 금산인삼축제 일환으로 개최되는 ‘제4회 전국 인삼약초 요리경연대회’가 축제기간 동안 상설 부스에서 열린다.

인삼약초요리경연대회는 전국의 주부, 학생, 향토음식 전문가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10일부터 25일까지 금산군청 홈페이지(www.geumsan.go.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가나 이메일(misong@yahoo.co.kr) 또는 우편접수(312-835· 충남 금산군 군북면 내부리 580-6 금산군농업기술센터 인삼음식팀장 송미란)로 하면 된다.

인삼약초요리 경연대회에서는 참가팀의 경연과 더불어 내년 세계인삼엑스포를 대비해 개발된 한복려씨의 인삼특선요리 100점, 금산인삼을 이용한 요리 100점 등 200여점의 인삼약초 전문요리가 전시된다.

또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인삼요리 경연 및 체험, 인삼생즙, 인삼송편, 인삼사탕 등 인삼음식 무료시음 및 시식 이벤트 행사도 함께 열린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