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환 후보, 농수산물 도매시장 이전부지 활용방안 공약 발표
도종환 후보, 농수산물 도매시장 이전부지 활용방안 공약 발표
  • 장병갑 기자
  • 승인 2020.03.3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종환 후보

[특별취재팀 장병갑 기자]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청주 흥덕선거구 국회의원 후보가 31일 '청주키움 프로젝트 4'를 발표했다.

도종환 후보는 더 살기좋은 청주를 만들겠다며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부지, 문화·체육복합시설 등 활용방안 수립 ▶학천리 쓰레기매립장 부지 생태공원 조성을 제시했다.

또 ▶스마트 클린도시 시범사업 및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 ▶국립 통합형 수장 문화관 건립 ▶낡은 학교시설, 미래형 스마트학교 조성사업을 추진해 더 살기 좋은 청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도 후보는 "지난해 좌초될 위기에 놓였던 청주농수산물도매시장 현대화사업을 농림부장관·기재부차관과 수차례 논의한 끝에 되살려냈다"며 "2025년까지 이전할 예정인 도매시장 부지에는 공영주차장 설치와 함께 문화·체육 복합시설 등 주민 수요에 맞는 활용방안을 수립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도 후보는 2021년 말 사용종료 예정인 학천리 쓰레기매립장 부지에 생태공원을 조성해 청주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확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청주산단을 둘러싸는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과 스마트 클린도시 시범사업을 추진해 깨끗한 청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도 후보는 SK하이닉스 노조 등 지역산단 노동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제안받은 교육환경 개선 요청에 따라 오래된 학교시설들을 학생·교사 등 학교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미래형 스마트학교'조성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도 후보는 "문화·환경·교육 등 청주시민들의 삶의 질과 밀접한 분야들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정책으로 갈수록 커져가는 청주의 정주여건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