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동영상을 만들어 화제가 된 중국인 유학생들(왼쪽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왕카이유, 송하오, 청지아홍)이 격리됐던 기숙사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감사의 동영상을 만들어 화제가 된 중국인 유학생들(왼쪽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왕카이유, 송하오, 청지아홍)이 격리됐던 기숙사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중국인 유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격리됐던 14일 동안의 기록을 담아낸 동영상을 만들어 주목받고 있다.

이 대학의 중국인 유학생 왕카이유와 송하오, 청지아홍 3명은 대학 측의 배려에 감사를 표시하기 위해 이 동영상을 제작했다.

지난 2일 이 대학 국제협력센터를 통해 공개된 이 동영상은 중국인 학생들이 착찹한 마음으로 기숙사에 격리 입소한 첫날 이부자리와 각종 방역물품, 생활용품이 잘 정돈된 기숙사 방의 이곳저곳을 담아내며 시작한다.

잠시 주춤하던 카메라 앵글이 창밖으로 이동하며 멈추는 듯하더니 "학교풍경이 참 좋다" 라는 멘트가 화면에 나타나 보는 사람을 뭉클하게 만든다.

이후 학교에서 제공된 맛깔스런 식사를 찍어둔 사진들이 잔잔한 음악과 함께 스치고 직원들이 자원봉사하는 모습과 학교 중앙로에 걸쳐진 중국어 현수막(집에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건국대는 당신과 함께 합니다)으로 이어지면서 "건국대학교에 감사합니다. 우리 봄에 봅시다"라는 멘트로 마무리된다.

건국대학교 업무용 SNS에서 퍼지기 시작한 이 동영상을 본 대학 직원들의 반응이 응원과 감사의 댓글로 이어지며 뜨겁다.

자신들이 제작한 동영상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건국대학교 교·직원선생님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는 말을 전해들은 중국인 유학생들은 자신들을 따뜻하게 배려해 준 건국대학교 측에 감사를 표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