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도서 안심대여서비스 모습. / 충주시 제공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도서 안심대여서비스 모습. / 충주시 제공

[중부매일 박용성 기자]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사영숙)가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장난감&도서 안심대여서비스를 7일부터 운영한다.

센터는 영유아와 부모들의 코로나바이러스19 예방과 확산을 막기 위해 임시휴관을 시행해 장난감실, 놀이실 등 모든 시설과 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됐다.

이에 센터는 임시휴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가정 내 양육 시간이 길어지면서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해소하고 영유아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장난감 및 도서 안심 대여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

장난감&도서 안심 대여서비스는 비대면 대출서비스로 홈페이지에서 장난감 및 도서를 예약하고 육아종합지원센터 앞에서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전화 예약은 월~토요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가능하며, 예약한 물품을 찾아가는 시간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기존회원이 센터의 장난감 및 도서 홈페이지 '아이꿈터'(로그인-자료찾기-장난감-도서찾기-물품의 상품코드 인지-전화 예약- 예약한 물품 찾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영숙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자녀와 함께 놀이할 수 있는 놀잇감이 많이 부족할 수 있는데 이번 서비스 지원을 통해 가정에서 자녀를 양육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난감&도서 안심대여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육아종합지원센터(☎043-845-7505)로 문의하거나 '아이꿈터'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