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꼭해야" 충북 후보들 민심잡기 '안간힘'
"투표 꼭해야" 충북 후보들 민심잡기 '안간힘'
  • 김미정 기자
  • 승인 2020.04.10 12: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투표 참여 … 필승의지 다져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첫 날인 10일 충북지역 총선 후보들은 사전투표에 참여하며 필승의지를 다졌다.

더불어민주당 충북 총선 후보 8명은 전원이 10일 선거구별로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21대 총선 사전 투표 첫날인 10일 청주 청원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후보 부부가 오창스포츠센터에서 투표하고 있다.

청주청원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후보는 부인 전길자 여사와 함께 이날 9시30분 오창스포츠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변 후보는 "코로나19에 따른 투표소 혼잡을 막기 위해서는 사전투표가 굉장히 중요하다"며 "청원구 유권자들께서는 사전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청원구의 중단없는 발전으로 더 나은 미래를 열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21대 총선 사전 투표 첫날인 10일 청주 상당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후보 부부가 금천동 상당신협 본점 투표소서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우고 있다.

민주당 청주상당 선거구 정정순 후보도 이날 오전 9시30분 부인 오현숙씨와 함께 금천동 상당신협 본점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쳤다.

정 후보 부부는 투표소 입구에서 엄지척 인증샷을 찍은 뒤 "투표는 민주시민의 권리이자 의무"라며 "투표 참여 유세를 빨리 이어가야 한다"고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21대 총선 사전 투표 첫날인 10일 청주 상당 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윤갑근 후보 부부가 용암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투표하고 있다.

같은 청주상당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윤갑근 후보도 이날 오전 가족과 함께 용암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실시했다.

윤 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상당구는 충북과 청주권 승패를 가름하는 중요한 승부처"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이전 선거보다 투표율이 낮게 나올 수 있는만큼 청주시민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이끌겠다"고 유권자들의 지지와 관심을 당부했다.

청주흥덕 도종환 후보도 이날 오전 10시 복대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청주서원 이장섭 후보도 같은 시간 사직초등학교에서 각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미래통합당 충주선거구 이종배 후보는 부인과 함께 이날 오전 9시30분 충주시 연수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를 마쳤다.

21대 총선 사전 투표 첫날인 10일 충주 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이종배 후보 부부가 연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투표하고 있다.

이종배 후보는 "여러분의 투표만이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고, 무너진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수 있다"며 "충주시 25곳 사전투표소 모두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작업을 마쳤으며, 발열체크 전담인력 및 소독제 등이 배치돼있어 안전하다"며 시민들의 사전투표 참여를 유도했다.

충주 김경욱 후보 역시 이날 오전 10시 연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했다.더불어민주당 제천·단양선거구 이후삼 후보 또한 10일 오전 9시30분 가족과 함께 제천시 용두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쳤다.

21대 총선 사전 투표 첫날인 10일 제천·단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후보가 용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투표하고 있다.

이 후보는 "지난 1년 9개월 제천·단양의 발전을 위해 참 열심히 발로 뛰며 기반을 다졌다"며 "이번 선거는 제천·단양이 과거로 가느냐 더 좋은 제천단양으로 나아가느냐는 기로에 놓인 선거로, 아직 시작 단계인 지역의 수많은 현안 해결을 위해 힘 있는 여당 재선 국회의원이 필수"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보은·옥천·영동·괴산군 선거구 곽상언 후보는 이날 오후 3시40분 영동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개그우면 김미화씨, 신경민 국회의원과 함께 사전투표에 참여할 예정이다.

사전투표는 10~11일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만 있으면 별도의 사전 신고절차 없이 전국 사전투표소 어디든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4,15 폭정심판 2020-04-11 17:13:28
4,15 폭정심판.공수처법(비수법)-> 친위검사를 공수처(비수처) 임명-> 권력(청와대 등)범죄 공수처로 이관->자신들 범죄 자신들이 수사 기소 가능.저항세력 고소 고발->공수처(비수처)로 판사장악 검사장악->반대세력 제거->사법권 장악.연동형 비례선거법으로 입법권 장악 시도.행정권 장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