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제 21대 총선이 막판에 접어들면서 충주시선거구 유력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후보와 미래통합당 이종배 후보 간의 무차별적인 비방과 폭로가 도를 넘고 있다.

김 후보가 지난 6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 후보의 공약실현율이 0%"라고 발표하자 미래통합당 충주선거대책위원회는 김 후보를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또 거리 유세를 통해 "이 후보가 저소득층 마스크 지원 예산과 소상공인 긴급 경영안정자금 전액을 삭감했다"고 주장한 민주당 서동학 도의원도 고발했다.

미래통합당 시의원들은 10일 기자회견을 갖고 "김 후보 측이 유권자에게 불법으로 식사를 제공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선관위의 조사를 요구했다.

미래통합당 충주당원협의회는 주말인 11일에도 성명을 내고 "김 후보가 포털사이트에 출생지를 '경북 김천'으로 등록했다가 총선 출마 결심 이후 충주로 고쳤다"며 "공직에 있을 때는 경북 출신이라고 하는 게 유리할 것 같아서 그대로 뒀다가 출마 후 충주로 바꾼 기회주의자임이 틀림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맞서 더불어민주당 충주시의회 의원들은 지난 9일 "이종배 후보가 시장 재직시절 시예산으로 구입한 미술품을 자신이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당선되면서 국회의원 사무실로 가져갔다"며 이 후보를 절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도 10일 성명을 내고 "이 사건의 본질은 전 충주시장이자 현 국회의원이 충주시가 혈세를 들여 구입한 고가의 공공재산을 무단 반출해 6년 동안 소유한 것"이라며 "이종배 후보는 미술품 무단반출에 대해 후보 사퇴로 책임을 다하라"고 공격했다.

이에 앞서 민주당 충북도당과 김 후보 측은 지난 7일 "이종배 후보의 선거운동원 등이 연속해서 호별방문을 했고 선거 캠프에서는 '빌라는 3층까지 다 올라가서 인사하라"고 지시했다"며 관련 동영상까지 공개했다.

여기에 일부 추가 폭로가 이어질 것이라는 소문까지 나돌고 있어 각 후보 측 선거캠프를 긴장시키고 있다.

충주시선거구 후보자 4명은 지난달 30일 자발적으로 공명선거 서약까지 했지만 이처럼 두 후보 간 막가파식 폭로와 비방전이 이어지면서 오히려 이번 선거가 유례없는 혼탁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특히 일부에서는 잇따른 재·보궐선거로 '선거공화국'이라는 오명까지 썼던 충주에서 다시 예전의 악몽이 재현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까지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