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에 국방부장관상·병무청장상 수여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병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두 번째인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은 공정한 병역, 나라 사랑 등을 주제로 2020년 4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초, 중, 고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며, 개인 참여 또는 3명까지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장르는 제한이 없고, 영상길이는 30초 ~ 3분이하며 참여 방법은 공모전 누리집(www.mma9090.com)을 통해 신청하며, 관련 문의는 해당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심사는 병무청 유튜브를 통해 게재된 후 심사위원 평가 등으로 입상여부가 결정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인 국방부장관상과 병무청장상 등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이 공정한 병역이행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초, 중, 고 학생 및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학교 관계자, 광고창작자(크리에이터)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