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여론조작·다단계 강의" vs 민주 "미술품 무단 반출"

[특별취재팀 장병갑 기자] 21대 총선이 불과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충북지역에서 폭로전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미래통합당 충북도당은 13일 성명을 내고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흥덕구 후보측의 여론조작 의혹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통합당은 언론보도를 인용해 "도종환 후보 캠프의 선거사무원들과 권리당원들이 모인 단톡방에서 포털사이트 여론조작을 시도한 정황이 포착됐다"며 "이는 정우택 후보와 관련된 부정적인 기사가 포털 검색화면 상위에 노출되도록 클릭활동을 벌이는 전략이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실제로 이 화면에서는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에 대한 악의적인 글뿐만 아니라 정우택 후보에 대한 비난글도 게시돼 있어 누가 봐도 미래통합당 정우택 후보를 깎아내리려는 의도가 명백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덧붙였다.

통합당은 "당국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관련자들을 엄벌하고 필요하다면 사법당국에 고발해 그 책임을 반드시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통합당 정우택 청주 흥덕선거구 후보도 이날 자료를 내고 도 후보가 "다단계 모집책 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며 "어떤 경로를 거쳐 금융사기업체에서 강의했는지 명명백백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후보측은 "노무현·문재인 정부 핵심인사들이 1조원대 다단계 금융사기 범죄에 연루된 VIK(벨루인베스트코리아) 사무실에서 투자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했다"며 "이들 가운데 도 후보는 VIK 사무실에서 다단계 모집책들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고 밝혔다.

정 후보측에 따르면 당시 피해금액은 1조원에 육박하고, 피해자만 3만 명이 넘는다.

정 후보는 "VIK 비리 사건은 피해자가 수만 명에 달하고 일부는 극단적 선택까지 했는데, 도 후보는 사과나 반성이 전혀 없다"며 "당시 어떤 경로를 통해 금융사기업체에서 강의를 했고, 또 업체와는 무슨 관계인지 명명백백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민주당은 "이종배 충주선거구 후보는 미술품 무단반출에 대해 후보 사퇴로 책임을 다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이 후보는 충주시장 재직 시절인 2014년 충주시가 구입한 고가 미술품을 무단 반출해 6년여 동안 사적으로 소유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며 "무단 반출이 언론에 보도되자 이종배 후보는 부랴부랴 미술품을 충주시에 반납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미술품 무단 반출은 '단순한 착오'라며 진실을 밝히려는 사람들을 '단호한 조치' 운운하며 겁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미래통합당은 충주시민들을 속이고 농락한 이종배 후보를 강력 징계해야 한다"며 "이 후보도 미술품 절도 혐의에 대해 '단순한 착오'와 같은 변명 보다는 후보 사퇴로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