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을 통해 세계적 기업으로 급부상한 솔젠트㈜가 14일 대전시에 1억원을 기부했다. / 대전시 제공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을 통해 세계적 기업으로 급부상한 솔젠트㈜가 14일 대전시에 1억원을 기부했다. / 대전시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을 통해 세계적 기업으로 급부상한 솔젠트㈜가 대전시에 1억원을 기부했다.

석도수·유재형 솔젠트㈜ 공동대표는 14일 허태정 대전시장을 만나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시민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다"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현금 1억원을 기부했다.

대전 소재 분자진단 전문기업인 솔젠트㈜는 코로나19 발생 초기 빠른 진단키트를 개발해 국내와 유럽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승인(EUA)과 함께 영구 사용을 위한 정식 승인 신청을 한 상태다.

솔젠트㈜는 지난 7일 국내 진단기업 최초로 미국 연방재난관리청(FEMA)에 진단키트를 조달했으며, 현재 세계 41개국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하고 있다.

향후, 미국 현지 제조공장 설립을 통해 연방재난관리청(FEMA) 비축물자 조달은 물론 미 전역 주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안정적 공급을 추진할 계획이다.

석도수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