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평생학습센터가 '북 드라이브스루'를 실시하고 있는 모습. / 진천군 제공
진천군 평생학습센터가 '북 드라이브스루'를 실시하고 있는 모습. / 진천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 평생학습센터(이하 학습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 기간을 활용한 향후 개관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8일 진천군에 따르면 진천군립도서관을 비롯한 군 소속 도서관 3곳은 코로나19 감염증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 24일부터 임시휴관에 들어간 상태다.

이에 따라 평생학습센터는 시설방역, 장서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휴관 기관 도서 이용을 원하는 주민들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3월 16일부터 '북 드라이브스루'를 실시해 현재까지 약 930명(3천82권 신청)이 넘는 지역 주민들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으며 지난 11일부터는 군민들의 큰 호응에 발맞춰 '토요일 북드라이브스루'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휴관기간동안 군민들에게 지식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자책 및 오디오북 확충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평생학습센터는 군민들에게 폭넓은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각종 사업에 공모해 좋은 결과도 내고 있다.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 ▶인문독서아카데미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이야기가 있는 코딩사업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의 공모사업 등에 선정돼 코로나19 감염증 종식 후 군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일정 조율, 강사섭외, 홍보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원천 평생학습센터 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참여중인 군민들을 위해 휴관 기간을 허투루 보내지 않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와 시설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관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