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인표 등 영화배우 6명, 광고료 전액 기부

신협 60주년 기념 광고 포스터 합본. / 신협중앙회 제공
신협 60주년 기념 광고 포스터 합본. / 신협중앙회 제공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대규모 자축행사 대신 영화배우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담은 기념광고를 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신협의 브랜드 슬로건인 '평생 어부바'의 가치를 담은 이번 신협 60주년 기념광고는 지난해부터 불우 영화인들을 지원해온 신협의 취지에 공감한 영화배우들이 광고료 전액을 기부했기 때문이다.

신협은 지난해 9월 (사)한국영화인총연합회(이하 한영총)와 업무협약을 맺고,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 영화인과 원로 영화인들의 열악한 주거문제 해결을 위해 주거복지사업을 지원해왔다. 저소득 영화인들의 낡은 주택을 리모델링하는 데 5천만원을 마중물로 지원해 미담이 퍼져나가기도 했다.

이러한 신협의 미담과 영화인 지원 사업에 공감한 배우 이동건, 라미란, 유선, 신현준, 설수진 씨는 모델료 기부라는 방식으로 신협 60주년 기념 광고에 흔쾌히 동참했다.

특히 이번 광고에 함께 참여한 신협 모델 차인표 씨는 영화인 돕기라는 취지에 공감해 별도로 5천만원을 신협사회공헌재단에 쾌척해 영화인 돕기 사업의 의미를 더했다.

신협은 배우들의 통 큰 선행에 보답하기 위해 총 4억원을 한영총에 전달했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나눔의 의미를 담은 특별광고를 제작하게 됐다.

이번 광고에 참여한 배우들은 촬영에 앞서 신협 60주년 축하와 함께 '평생 어부바'를 슬로건으로 펼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한목소리로 공감과 기대를 나타냈다.

배우 차인표씨는 "신협의 모델이자 영화인으로서 이번광고는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기 위한 상생과 나눔의 결과라 더 큰 감동을 준다"며 "앞으로도 신협의 영화인 후원사업을 통해 소외된 영화인들에게 많은 용기를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7대 포용금융을 통한 신협의 사회적가치 실현, 영화인들의 무료 광고출연, 차인표씨의 기부, 다시 신협의 성금 기부 등 이런 선순환은 결국 이들 배우 6명이 출연한 신협 60주년 기념광고 의도와 꼭 맞아 떨어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신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화려한 행사로 자축하기보다 영화인들과 함께 만든 선한 영향력 통해 신협의 가치를 확산하는 모델을 만들고자 했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지금, 신협 60주년 기념 광고가 영화인들을 넘어 많은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광고는 5월 1일에 맞춰 지상파와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c/신협중앙회)을 통해 공개된다.

키워드

#신협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