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이 "정부의 생활방역 전환시 매뉴얼과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절차를 잘 숙지해 시민들이 생활방역 수칙 준수는 물론, 안심하고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4일 열린 비상대책 영상회의에서 "생활방역은 코로나19의 종식이 아니라 더욱 조심해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 확대될 행사·모임 등 일상과 경제활동에서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책을 꼼꼼하게 챙겨 시민들을 잘 계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 업무를 추진하면서 얻은 경험과 문제점, 아쉬운 점 등 개선해야 할 부분들은 매뉴얼로 정비해 놓을 필요가 있다"며 "방역은 물론 경제적 문제와 시민 지원책, 사회 질서 등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비슷한 사례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빈틈없이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 달라"고 지시했다.

조 시장은 긴급재난지원금 시행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590억 원의 예산으로 9만6천155가구에 이르는 시민들의 생활에 도움을 줄 중요한 정책인 만큼, 시행에 차질이 없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대상 선정과 절차 등이 수차례 변경돼 혼란을 느끼는 시민들이 많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혼란이 없도록 지급절차와 진행과정을 잘 설명하고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라"고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