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경찰서(총경 김한철)는 7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 대한민국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김한철 경찰서장은 이날 캠페인에서 수어 동작을 취하며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애쓰는 의료진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지난달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제안한 국민 참여형 응원 캠페인으로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을 SNS에 게재하고 의료진을 응원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한철 괴산경찰서장은 이차영 괴산군수로부터 지목을 받아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김 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과 사회적 거리두기·생활방역·마스크 상시착용 등 기본 위생 수칙을 준수하는데 동참해준 괴산·증평군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괴산경찰을 대표해 전해드린다"며 "서로를 배려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이번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는데 모두가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한철 괴산경찰서장은 '덕분에 챌린지' 다음 주자로 괴산 수력발전소 김재순 소장과 괴산·증평 축협 김홍기 조합장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