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이 어버이날을 기념해 홀몸노인을 방문해 카네이션과 어버이날 도시락을 전달했다./천안시 제공
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이 어버이날을 기념해 홀몸노인을 방문해 카네이션과 어버이날 도시락을 전달했다./천안시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장윤곤)이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홀로 사는 노인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행사를 마련했다.

지역 내 취약계층 모니터링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행복키움지원단은 지역 내 홀몸노인 가구를 방문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든든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어버이날 도시락도 전달했다.

카네이션 선물을 받은 어르신은 "찾아주는 사람 하나 없이 쓸쓸했는데, 이렇게 꽃도 달고 선물도 받아 참으로 기쁘다"고 말했다.

장윤곤 단장은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의 웃음에 더없이 기쁘고, 앞으로도 마을의 기둥인 어르신들을 보살펴드리고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답했다.

이종권 중앙동장은 "이번 카네이션 나눔 행사가 가정의 달을 맞아 효의 의미를 되새기며 어르신들의 적적함을 풀어 드리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중앙동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